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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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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건설 프로젝트의 복잡한 DBO(Design – Build – Operate) 라이프사이클에서 “Build(시공)” 단계는 시공사가 가장 큰 압박을 견뎌내는 단계입니다. 이들에게는 사업 구조와 과정 속에 녹아있으면서도 시공 핵심 능력으로부터 분산되지 않는 기술이 응축된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이에 트림블 빌딩은, 작업 흐름을 최적화하고 공정을 합리화하며 기존의 작업 틀을 벗어나지 않는 스마트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비코 오피스
비코오피스는 기존의 BIM 워크플로우에 비용과 일정관리가 추가되어 기존의 3D를 넘어, 5D까지 아우르는 버츄얼 컨스트럭션(Virtual Construction)의 대표 솔루션입니다. 3D 모델을 워크플로우에 직접 적용하는 혁신적인 공정관리를 제공하여, 보다 합리적인 물량 산출과 일정 관리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공사 진행이 가능합니다.

제품설명

상세내용

각 모듈별 상세

Vico Office Client
  • 다양한 분류체계에 따른 모델 부재 불러오기
  • 다양한 형식의 BIM 모델 통합
  • 설계 변경에 따른 다량의 도면을 효과적으로 관리
  • 산출 데이터 비교분석 보고서 (수량, 원가비교) / 이슈보고서 (충돌, 설계 변경) / 수량산출서 및 내역서 등 다양한 데이터를 원하는 형식으로 도식화하고 문서화 함
Vico Office Constructability Manager
  • 다양한 설계 모델 간의 간섭체크와 조율작업을 통해 하나의 BIM 모델로 완벽하게 통합되도록 하여, 현장에서의 변경(수정) 작업이 최소화 되도록 함
Vico Office Document Controller
  • 2D, 3D 설계도면 업데이트 관리: 설계도면의 변경사항 유무를 자동 인식하여 리비전 정보를 색상으로 표시
  • 2D vs. 2D 도면비교 / 3D vs. 3D 도면비교 / 2D vs. 3D 도면비교: 도면과 모델에서 설계 변경된 부분을 자동 식별
  • 간섭 체크 / 이슈 보고서 만들기
  • 지원하는 포맷 및 소프트웨어
  • - 2D 도면: PDF, TIF, HSF
    - 3D 모델: SketchUp, Revit, ArchiCAD, Tekla, Bentley, IFC, AutoCAD Architecture & MEP

       
Vico Office Takeoff Manager
  • 빠르고 정확한 수량산출
  • 설계변경에 따른 수량산출이 쉽고 빠르게 이루어짐
  • 3D 모델과 연계되어 부분적 / 구역별 수량 확인 가능
  • 사용자 정의 수량산출 (스크린에서 직접 수량산출 / 함수식 적용) 가능
Vico Office LBS Manager
  • Zoning(섹션) 기반 공사관리
  • 각 조닝(섹션)별 수량을 산출하고 4D(공정), 5D(비용) 과정과 연동되도록 함
  • 업데이트되는 변경 도면에 동일하게 적용됨
Vico Office Cost Planner
  •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비용 상세화를 통한 Living Cost Estimate 실현
  • 빠른 내역작성이 가능하고, 다양한 비용모델의 시각적인 비교가 가능하여 프로젝트가 예산 내에서 실행되도록 관리함
  • 입찰가를 평가하고 최적의 낙찰을 위한 사용자 정의 원가패키지 작업 가능
Vico Office Schedule Planner
  • 원가와 자원 데이터에 기반한 공정 최적화
  • 다양한 공정계획 및 분석 솔루션 지원: 3D 모델 기반, 비모델 기반(매뉴얼) 모두 지원
  • (사선식 그래프(Flowline View), 바차트(Gantt View), 자원할당 막대그래프, 네트워크 뷰(공종 시퀀스 연결), 마일스톤, 자금흐름, 조달, BOQ(Bill Of Quantity), etc.)
Vico Office Production Controller
  • 계획된 예산과 기간 내 준공실현을 위한 진도관리
  • 스케줄 플래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분석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매트릭스 컨트롤 차트를 통한 진도관리가 가능하며, 공정지연 위험요소를 미리 예측하고 사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함
  • 4D 시뮬레이션을 통해 공정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확인, 참여자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유도
Vico Office Layout Manager
  • 모델에 정의되어 있는 건축요소가 올바르게 시공될 수 있도록 시공점을 추출
  • 현장의 시공점을 취득하여 모델과 일치 여부 비교 (Trimble Layout 장비와 연동)

주요 모듈 리스트

  • 비코 오피스 (Vico Office)
  • 비코 테이크오프 매니저 (Vico Takeoff Manager)
  • 비코 다큐먼트 컨트롤러 (Vico Document Controller)
  • 비코 LBS 매니저 (Vico LBS Manager)
  • 비코 코스트 플래너 (Vico Cost Planner)
  • 비코 스케쥴 플래너 (Vico Schedule Planner)
  • 비코 프로덕션 컨트롤러 (Vico Production Controller)
  • 비코 컨스트럭터빌리티 매니저 (Vico Constructability Manager)
  • 비코 레이아웃 매니저 (Vico Layout Manager)

제품 옵션 필요에 따라 각 모듈을 패키지로 구성하여 설치 가능

1) VDC 매니저 : 4D, 5D 통합관리   

VDC 매니저 : 4D, 5D 통합관리
Vico Office Client Vico LBS Manager
Vico Constructability Manager Vico Schedule Planner
Vico Layout Manager Vico Production Controller
Vico Takeoff Manager Vico Document Controller
Vico Cost Planner

2) GC 스케줄러 : 4D 관리   

GC 스케줄러 : 4D 관리
Vico Office Client Vico LBS Manager
Vico Takeoff Manager Vico Schedule Planner
Vico Cost Planner Vico Production Controller

3) GC 에스티메이터 : 5D 관리   

GC 에스티메이터 : 5D 관리
Vico Office ClientVico LBS Manager
Vico Takeoff ManagerVico Cost Planner
Vico Document ControllerVico Work Package Manager

4) 스케줄 플래너 : Non-Model based 공정계획   

스케줄 플래너 : Non-Model based 공정계획
Vico Schedule Planner Standard

5) 도큐먼트 컨트롤러 : 도면관리 솔루션

도큐먼트 컨트롤러 : 도면관리 솔루션
Vico Office ClientVico Document Controller
Vico Constructability Manager
사 양
PC 시스템 사양
비코 오피스 사양
최소 사양 권장 사양
OS Windows 7 32/64bit Windows 7 64bit
CPU Intel Pentium 4 3GHz Intel Core i7 쿼드코어 3.0GHz 클럭 속도 이상 권장
RAM 4GB 16GB 이상
HDD C 드라이브에 10GB 여유 공간 C 드라이브에 10GB 이상의 여유 공간
디스플레이 1600 x 1080 이상 1920 x 1080 이상
비디오카드 OpenGL 카드와 최소 512MB 이상의 비디오 메모리 (ATI/NVIDIA) OpenGL 카드와 최소 1GB 이상의 비디오 메모리 (ATI/NVIDIA)
프롤로그
프롤로그는 시공사와 AEC업체에게 오피스에서 현장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 정보 관리에 가장 완벽한 시스템을 제공해주는 앞서가는 현장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입니다. 현장 전문가에 의해, 현장 전문가를 위해 개발된 프롤로그는 믿을 수 있는 시공 비용, 일정 및 워크플로우 관리 등,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목표로 합니다.

제품설명

상세내용
원활한 협업
  • 믿을 수 있는 건설 관리 솔루션으로 온라인 상에서 프로젝트 관리 가능
  • 모든 프로젝트 관련 인원이 하나의 소프트웨어 시스템으로 집중되어 협업이 원활
자동화된 프로세스
  • 건설 전문가를 위해 건설 전문가가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구현되는 자동화 프로세스
프로젝트 비용 및 위험 요소 감소
  • 프로젝트를 제 시간에, 예산에 맞게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주요 정보들에 대한 실시간 협업으로 프로젝트 비용 및 위험 요소의 감소
빠른 의사결정
  • 프롤로그 모바일을 이용하면 현장에서 최신 프로젝트 데이터를 바로바로 업데이트할 수 있어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
뛰어난 호환성
  • 프롤로그 건설 프로젝트 관리와 다른 주요 상업 어플리케이션 간의 상호운용성 증가
  • 프롤로그 웹 서비스 플랫폼은 뛰어난 호환성의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다양한 시스템 및 단체 간의 협업 가능
편리성 제고
  • 모든 건축시공 데이터를 현장에서 사무실까지 통합하여 관리 가능
  • 함께 업무를 진행하게 된 팀이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온라인/오프라인 환경, 데스크탑/브라우저/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원활한 협업 가능
  • 자체 호스팅, 외부 호스팅, SAAS(Software As A Service)를 포함한 여러 배치 옵션 중 선택 가능
프롤로그의 모듈별 기능
프롤로그
Document Control Field Administration
Drawings and specifications Closeout logs
HotLists Employee tracking
Dunning letters Daily work journals
Meeting minutes Notices to comply
Requests for information Punch lists
Submittal packages Safety notices
세부 사양
Purchasing Cost Control
Vendor management Budgets, costs, commitments
Bid packages and analysis Contracts
Bid awards and communications Change Orders, potential CO
Buyout items and groups Invoices and payments
Contract attachments Dashboards and reports
세부 사양
File Management Reports Reports
Files and folders Access to over 400 standard reports Dashboard reporting
Uploading and downloading Crystal based reports Integrated mobile solution
View and redline Copy existing reports Web services
Linking to other documents Flexible distribution
사 양
소프트웨어 요구사항

1) Prolog Manager 9.9x

세부 사양
OS Windows Server 2012 R2 (Standard) 64bit
Windows Server 2008 (all) 32/64bit
Windows Server 2003 (all) 32bit
Windows 8.1 (Enterprise)
Windows 8 (Pro, Enterprise) 32/64bit
Windows 9 (Professional, Enterprise, Ultimate)
Windows XP SP2
Database SQL Server 2014 (Enterprise/Standard/Business Intelligence) 32/64bit
SQL Server 2012 (Enterprise/Standard/Business Intelligence) 32/64bit
SQL Server 2008 R2 (Enterprise/Standard) 32/64bit
SQL Server 2008 Express R2SP1
Email and Fax Outlook 2000 to 2010
MS Exchange
Windows Messaging
Microsoft SMTP
Mail Merge Word 2000 – 2010
Platforms .NET 3.5 SP1
.NET 2.0 SP2
Office Business Apps Microsoft Word 2013 (Professional) 32bit
Office 2007/2010 Professional
Office 2003 Professional 32bit
Microsoft Project 2007/2010

2) Prolog Converge Client

세부 사양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9 이상
Chrome
Firefox

3) Prolog Converge Server (Prolog Mobile 서비스 포함)

세부 사양
OS Windows Server 2012 R2 (Standard) 64bit
Windows Server 2008 (all) 32/64bit
Database SQL Server 2014 (Enterprise/Standard/Business Intelligence) 32/64bit
SQL Server 2012 (Enterprise/Standard/Business Intelligence) 32/64bit
SQL Server 2008 R2 (Enterprise/Standard) 32/64bit
SQL Server 2008 Express R2SP1
Email and Fax Microsoft SMTP
Dashboard Microsoft Report Viewer 2012
Microsoft Report Viewer 2010 SP1
Platforms Silverlight 5
.NET 4.0 이상
ActiveX (File Viewing)
Flash 10
Office Business Apps Microsoft Word 2013 32bit
Office 2003/2007/2010 Professional

4) Prolog Mobile (iOS and Windows)

세부 사양
OS iOS 7.1 이상
Windows 8.1 (Enterprise)
Windows 8 (Pro, Enterprise)
Windows 7 (Professional, Enterprise, Ultimate)
Vista (All versions)

5) Prolog Web Services 9.9x

세부 사양
OS Windows Server 2012 R2 (Standard) 64bit
Windows Server 2008 (all) 32/64bit
Windows Server 2003 (all) 32/64bit
Database SQL Server 2012 (Enterprise/Standard/Business Intelligence) 32/64bit
SQL Server 2008 R2 (Enterprise/Standard) 32/64bit
SQL Server 2005 32/64bit
Platforms .NET 4.5
.NET 4.0
프로젝트 사이트
프로젝트사이트는 파일 관리, RFI 관리, 이슈 트래킹, 자재 추적 등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현장 관리 최적화 솔루션입니다. 웹사이트와 모바일 태블릿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프로젝트에 접근이 가능하며, 효율적인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합니다.

제품설명

상세내용
빌딩 최적화 생산성
  • 프로젝트가 올바르게 진행되려면 스마트한 작업 흐름과 처음부터 마지막까지의 타이트한 협업 필요
  • 현장 관리 및 전체 생산성에 최적화 설계된 모바일 툴로 팀의 능력 극대화
  • 도급업자와 하청업자의 동시 시공 유지
  • 누구나 사용 가능한 단순하고 최적화된 작업 흐름
사무실에서 현장을 한 눈에 파악
  • 현장에서 프로젝트사이트에 입력한 정보는 즉시 모든 프로젝트 팀에게 보여져 현장과 사무실 간 지연 사라짐
  • 현장 점검 및 경과 보고를 위해 매일의 상황을 직접 사진으로 캡처 가능
  • 건설 현장 관리를 위해 만들어진 18 가지의 표준 양식으로 팀 역량 증대
현장에서의 활용
  • 다루기 쉬운 ‘Plan View’를 통해, 도면 위에 이슈를 표시할 수 있어 팀원들에게 독보적인 프로젝트 데이터를 제공
  • 현장에서 신속하게 새로운 이슈사항을 기록
  • 프로젝트 간 자유로운 이동
  • 웹 기반의 관리 인터페이스 덕분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프로젝트 제어 가능
빌딩 건설에 특화
  • 공사 매니저(현장 소장)는 현장의 모든 프로젝트 정보에 대해 항시 접근 가능
  • 고유의 모바일 기술로 인터넷 연결 유무와 상관없이 어디서나 작업 가능하도록 설계
  • 자동화된 작업 흐름 덕분에 프로젝트에 대한 자동 경보나 알림이 가능하여 소통 지연으로 인한 추가 비용 절감
위네스트
위네스트는 MS-SQL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상세 원가산정 솔루션입니다. 강력한 DB, 유연한 업무 분석 구조, 각각의 현장이나 프로젝트 맞춤형 필터 제공으로, 다방향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위네스트는 Modelogix, Vico Office 등의 트림블 솔루션은 물론이고, Primavera, MS-project, MS-Office 등과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제품설명

상세내용
오류 발생 회피
  • 생산성 제고 및 맞춤형 필수 문서를 위해, 비용 관련 지식 관리를 이용하여 적산자가 상세 프로젝트 추산을 관리 및 통합할 수 있도록 도움
  • 사용자 친화적 작업 인터페이스는 견적, 비용 정보 수집, 입찰 및 구입을 단순화하는 동시에 시간 절약, 오류 최소화, 효율성 최적화
스프레드시트 스타일 인터페이스
  • 배우기 쉽고 사용이 친숙한 스프레드시트 스타일 인터페이스
  • 자주 쓰는 기능을 단축키로 만들어 시간 절약
  • 가장 최근 사용한 기능에 한 번 클릭으로 접근
데이터베이스 중심의 견적
  • 사용자 맞춤형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견적 산출
  • 이름 또는 코드로 항목이나 어셈블리 검색 가능
  • 어셈블리 생성이 쉽고 직관적
기록 추적
  • 정확성을 위해 견적에 생긴 변동사항 추적
  • Undo/Redo로 시간 절약 및 오류 회피
협업과 공유
  • ‘Enterprise Data Manager’를 이용하여 다른 팀 멤버와 견적 공유
  • 동시에 여러 사람과 함께 견적 작업 협업 및 준비
적응이 쉬우면서도 강력
  • 사용자의 작업 방식에 쉽게 적용될 수 있도록 전문가의 관점에서 설계
  • 더욱 효율적, 효과적인 작업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기능들
  • 다른 많은 업계 주도 어플리케이션과의 전략적인 통합 가능
높은 확장성
  • 건물주의 견적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소프트웨어 패키지 형태로 제공
  • 위네스트 핵심 어플리케이션 3버전: Pro, ProPlus, eTeam
버전별 기능
세부 사양
Feature Pro ProPlus eTeam
Item & Assembly Take Off O O O
Material Price Links O O O
Detailed Item Audits O O O
Unlimited Custom Views O O O
Markups O O O
Customizable Formulas O O O
Six Cost category types per item O O O
Ability to make location assignments O O O
Reprice from database O O O
Notes & Memos for estimating items O O O
Unlimited customizable reports O O O
Integration with Microsoft Office O O O
Pass Editing O O
Multi-Currency O O
Bid Item Take-Offs O O
Estimate Comparison Reports O O
Ability to allocate indirect costs O O
Schedule Integration (via Schedule Link) O O
Database Driven Estimating O O
Collaboration O
Individual Security permissions O
Change Order Log O
Unlimited file attachments O
Estimate Team Assignments O
모델로직스
모델로직스는 과거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예산을 산출하여, 보다 현실적이고 타당한 프로젝트 집행을 모색하는 솔루션입니다. 기존 프로젝트를 DB화하고, 관련 데이터는 사용자에 의해 저장/관리되어, 회사 입장에서는 접근이 쉬워지며, 이를 신규 프로젝트와 연계 및 원가내역 비교 등을 함으로써, 현실성 있는 예산 도출을 목표로 합니다.

제품설명

상세내용
과거 데이터를 유용하게 활용
  • 사용자의 기업 또는 집단이 지난 프로젝트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도록 도움
  • 완료된 프로젝트의 과거 기록을 이용하여 앞으로의 프로젝트에 더 나은 견적 산출
  • 엑셀 템플릿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신속하고 쉽게 가져오기 가능
데이터 구조화 및 준비
  • 유연한 코딩 구조로 데이터의 다각도 구조화 가능
  • ‘Smart categories’로 사용자의 프로젝트 보관소에서 유사 프로젝트를 찾아내어 새로운 견적에 맞는 프로젝트 조합을 추출
  • ‘Cost indices’를 이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따라 사용자 데이터를 표준화
  • 모든 관련 문서에 즉시 접근 가능
개략 산정 생성
  •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략 산정 생성
  • 범위에 대한 정의가 없거나 부족할 경우 파라메트릭 산정 기술 사용
분석
  • 모델의 토대인 프로젝트 견적과 비용 모델을 나란히 비교
  • 프로젝트 계획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데이터를 세밀하게 분석
  • 견적에 숨겨진 위험 요소 발견에 도움
  • 전체 비용을 인력, 자재, 또는 다른 조건으로 분석 가능
공유 및 기록
  • 과정 전반에 대한 명확성과 함께, 개략 산정을 상세히 윤곽 잡아주는 보고서와 프레젠테이션 생성
  • 사용자의 팀 또는 회사 전체와 견적에 대해 협업 및 검토 가능